허종식 의원, 인천 미추홀구 빌라화재 관련 논평.."안타까움 금치 못해"
상태바
허종식 의원, 인천 미추홀구 빌라화재 관련 논평.."안타까움 금치 못해"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09.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형제의 사고를 계기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코로나19 시대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 위한 대책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할 것"
허종식 국회의원
허종식 국회의원

"너무나 안타깝고,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제2, 제3의 피해 학생이 나와선 안될 것이다. 이번 미추홀구 형제의 사고를 계기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코로나19 시대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대책을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할 것이다"

이 말은 허종식 국회의원(민주당.인천 동구 미추홀구갑)이 16일 논평을 통해 밝힌 말이다. 허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 수업이 진행된 지 수개월이 지났지만 우리 사회는 가정에 홀로 남겨진 위기 학생들을 챙기지 못했던 것"이라며 이같이 논평했다.

허 의원은 "코로나19 시대, 돌봄 사각지대에 방치된 아이들의 처참한 상황을 보여주는 안타까운 사고가 인천 미추홀구에서 발생했다"며 "평소라면 학교에 있어야 할 아이들, 엄마가 일을 나간 사이 초등학교 어린 형제가 배고픔을 참지 못해 라면을 끓여 먹다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허 의원은 "학교에서 급식을 기다려야 할 시간이었지만, 형제는 어머니가 일을 나간 사이 끼니를 스스로 해결해야 했다고 한다"며 "매일 손을 잡고 동네를 오가며 친구들과 놀던 우애 좋은 형제의 삶이 한순간에 무너져 내린 것"이라고 결론졌다.

앞서 사고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10분께 미추홀구의 한 4층짜리 빌라 2층에서 불이 나 집에 있던 A군(2010년생)과 B군(2012년생) 형제가 큰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이날 허 의원실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형제는 아직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서울 모 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