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265회 임시회...1차 본회의 49명 입장제한
상태바
인천시의회, 265회 임시회...1차 본회의 49명 입장제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9.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사무국 직원들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본회의장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고 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의회가 오는 8일 26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 강화에 맞춰, 1차 본회의 회의장 입장인원을 기존 102명에서 집행부 관계공무원 출석은 시장, 교육감 2명과 진행요원을 최소화해 총 49명으로 제한했다.

또 의사보고, 간부공무원 인사, 추경안 제안설명 등도 전자회의시스템을 활용, 서면으로 대체하는 등 회의 시간도 최대한 단축, 운영키로 했다

본회의장 출입자는 체온측정과 손소독을 한 뒤 입장해야 하고,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의회 차원의 방역조치 수위를 강화했다.

신은호 의장은 “본회의 등 회의운영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회의방식 및 집회 장소 등의 변경을 통해 긴급 안건에 대한 처리방안을 마련해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시의회 265회 임시회는 후반기 의장단·상임위원장단 구성 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오는 18일까지 11일 간 진행될 예정이며, 각 실·국 소관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을 보고받게 된다.

첫 날인 8일 1차 본회의에서는 인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사임 및 보임의 건, 올해 인천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등을 다루게 된다.

이어 인천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