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범 인천시의원 "해양환경공단, 인천 이전" 촉구
상태바
이용범 인천시의원 "해양환경공단, 인천 이전" 촉구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08.1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해양의 오염사고 발생 시 초동대응에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해양환경공단은 해양경찰청이 있는 인천시로 이전 돼야 한다”

이용범 인천시의원은 18일 이 같이 촉구하며 국회 앞에서 해양환경공단 인천시 이전을 위한 1인 시위에 나섰다.

이 의원은 이날 “두 기관은 해양오염사고 초기 신속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해양경찰-해양환경공단 긴급구난 공동대응팀을 신설해 운영하며 최일선에서 여러 해양사고 등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시는 대한민국의 관문항으로 통하는 해양도시지만, 이를 뒷받침할 해양 관련 공공기관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16곳 중 10곳이 부산과 서울에 몰려있고 인천은 인천항만공사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공기관 이전에는 지역 내 핵심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필요성 및 효율성이 반드시 고려돼야 한다”며 “해양환경공단의 인천시 이전을 통해 해양경찰청과 유기적 관점에서 선제적 차원의 현장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고, 깨끗한 바다를 관리하는 동반자로서 역량 강화도 기대될 수 있다”고 덧붙혔다.

한편 이용범 시의원은 오는 9월 시작되는 인천시의회 265회 임시회에 ‘해양환경공단의 인천시 이전 촉구 건의안’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채택되면 관련 자료를 중앙정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