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미알몸마라톤] 남자부 우승 김대천..."출전 위해 술 많이 줄였습니다"
상태바
[월미알몸마라톤] 남자부 우승 김대천..."출전 위해 술 많이 줄였습니다"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9.12.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전 제7회 월미알몸마라톤대회가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서해 칼바람을 맞으며 시작된 이날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10Km 단일종목으로 치뤄졌다. 이날 대회 남자부 1위(36분52초73)를 차지한 김대천(52)씨가 방송촬영을 나온 한 매체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대회 우승을 차지한 김씨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힘들었다. 한마디로 마의 코스 월미공원 초입 언덕을 뛸 때가 무척 힘들었다"며 "알몸마라톤에 출전하기 위해 올해는 담배와 술을 끊고 출전해 우승까지 하게됐다"고 기뻐했다./미디어인천신문=고상규 기자
15일 오전 제7회 월미알몸마라톤대회가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10Km 단일종목으로 치뤄졌다. 이날 대회 남자부 1위(36분52초73)를 차지한 김대천(52)씨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미디어인천신문=고상규 기자

제7회 월미알몸마라톤대회에서 김대천(52)씨가 36분52초73의 기록으로 남자부 우승을 거머졌다. 

남자부 1위를 기록한 김 씨는 올해 52세로 3~4년 전 출전한 경험이 있지만 순위권하고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이번 대회를 위해 그는 술을 줄이고 몸만들기에 나서는 등 준비를 한 결과 우승컵을 가슴에 품게 됐다.

그는 "월미알몸마라톤, 진짜 좋은대회인데..연말이면 송년회가 많아서 꾸준한 출전을 하지 못했다"며 "올해는 열심히 뛰려고 술도 많이 줄였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서 증권 관리 감독일을 하고 있는 우승자 김씨는 "아버지의 건강이 집안의 건강"이라는 가족들의 응원에 힘입어 우승을 하게됐다고 강조했다.

김씨는 최근 국내 각종 마라톤대회에 수시로 참가할 만큼 '마라톤 매력'에 흠뻑 빠져 있다. 그는 "이름 있는 대회는 모두 출전하고 있고, 내년 건강을 위해 이번 대회를 찾았다"며 "내년 대회에도 꼭 출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인천항 8부두 상상플랫폼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날 대회는 지난해 대회와는 달리 월미공원을 돌아오는 10Km 단일종목으로 치뤄졌다. 그래서인지 참가자들도 지난해보다는 약 400여명이 증가해 총 1000여명이 새로운 코스를 경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