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CT 안전 책임지는 ‘인프라운용혁신실’ 신설
상태바
KT, ICT 안전 책임지는 ‘인프라운용혁신실’ 신설
  • 여운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5.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안전 관리 체계 통합해 원점부터 혁신, 최고의 ICT 서비스 제공할 것"

[미디어인천신문 여운민 인턴기자]KT가 네트워크부문 직속으로 인프라운용혁신실(이하 인프라실)을 새롭게 만들고 초대 실장(전무)에 이철규 現 KT 서브마린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철규 인프라운용혁신실 초대 실장<사진제공=KT>

이철규 실장은 86년 KT로 입사해 네트워크품질담당, 네트워크운용본부장 등을 역임한 네트워크 분야 전문가이다. 

인프라실은 선로, 장비, 건물 등 사업 분야별로 각각 관리하던 안전과 시설관리 영역을 통합해 맨홀 등 기초 통신 시설부터 5G까지 ICT인프라 모든 네트워크 영역의 안전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기본적인 통신 장애 대응은 물론 5G 시대 인프라 장애 등 복합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 하게 된다. 맨홀·통신구·통신주 등의 시설물도 전수 정비 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네트워크 투자·운용 계획은 네트워크운용본부, 현장 기술 지원은 네트워크연구기술지원단, 미래 인프라 전략은 융합기술원 등이 각각 관리하던 과거 프로세스를 변경해 네트워크에 관련된 전략, 이행, 관리, 개선 등의 전 과정을 인프라실로 일원화 한다.

KT 인프라운용혁신실장 이철규 전무는 “그동안 따로 관리되던 KT의 통신 시설 안전 관리 체계를 통합하고 원점부터 혁신해 최고의 ICT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