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사무소 혜윰, 연수체육문화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
상태바
건축사사무소 혜윰, 연수체육문화센터 건축 설계공모 당선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9.1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체육문화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연수구가 연수구 송도동 160-1번지에 건립할 연수체육문화센터의 설계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해윰의 작품이 당선됐다.

 19일 구에 따르면 연수체육문화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 6월 설계공모를 시행했으며, 이달 건축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했다.

 당선작은 건축사사무소 해윰의 작품이며, 우수작은 (주)비타그룹 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주식회사 디자인그룹 한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각각 선정했다.

 당선작은 함께 어울려 힐링과 문화를 향유하는 교류형 문화체육센터를 설계주안점으로 해 기능적, 예술적 조화 및 더 나은 연수구로의 비전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지역의 랜드마크로 부각될 수 있다는 좋은 평을 받았다.

 한편, 연수체육문화센터는 총 13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4500㎡ 규모의 지하1층, 지상3층 체육시설로 수영장, 휘트니스센터 및 농구장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홀 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내년 4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공사를 착공, 2019년 하반기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재호 구청장은 “연수체육문화센터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시설”이라며, “센터 건립을 통해 생활체육인구의 저변 확대해 건강도시 연수구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