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생활체육교실 자문단 위촉식' 가져
상태바
'남구생활체육교실 자문단 위촉식' 가져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7.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구는 지난 18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남구생활체육교실 자문단 위촉식’을 가졌다.

 1차 자문단에는 인하대 스포츠학과 박동호 교수, 인하대 스포츠학과 곽효범 부교수, 예원예술대학교 무도학과 정용우 교수, 인하대 김도윤 초빙교수 등 생활체육 전문가들이 위촉됐다.

남구생활체육교실 자문단 회의
 단장으로는 박동호 교수가 위촉됐으며, 위촉식 이후에는 남구보건소장과 직원, 남구체육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도 진행했다.

 현재 남구에는 64곳에서 에어로빅, 요가 등 120여개의 생활체육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동네체육시설은 36곳이 설치, 구민들의 생활속에서 체육활동이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숭의동 구 문화체육센터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는 오는 2018년 3월초 개관할 예정이다.

 센터는 수영장, 체력단련실과 체력측정실은 물론 각종 체육편의 시설을 집결, 주민의 열린 체육공간이 될 전망이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백세인생을 살아가는 요즘, 삶의 질 또한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다”며 “남구 생활체육이 효율적으로 운영돼 구민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문단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생활체육교실 설치·운영 조례에 따라 생활체육교실자문단을 구성했다.

 자문단은 생활체육교실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에 관한 사항, 구민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방안 모색 등을 위한 자문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