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에서 맘껏 즐기세요"
상태바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에서 맘껏 즐기세요"
  • 이영수 기자
  • 승인 2015.11.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호수공원, 청라 랜드마크로 조성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호수공원이 랜드마크 공원으로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LH로부터 청라호수공원을 인수하고 수상레저 시설 등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갖춘 랜드마크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에 따라 올해 말 야외공연장을 준공해 문화공연 시설을 조성하는 한편, 지난 9월 준공된 복합문화센터 헬스장과 6레인의 시설을 갖춘 수영장을 내년 1월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또 청라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커넬웨이 방향 문화 1공원에 야외무대를 이달 중으로 추가로 신축하기로 했다.

 인천경제청은 수상택시 및 레저보트 운영에 이어 생태문화공간 숲 프로그램 운영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총 사업비 2036억 원이 투입된 청라국제도시 중심에 있는 호수공원은 공원면적 102만9000㎡(호수공원 69만3000㎡ㆍ문화공원 336㎡)로 올 연말 준공된다.

 이 일대 주요 시설은 4개 공간(레저‧전통‧예술‧생태문화공간)을 비롯해 순환산책로(4.3㎞) ▴섬 2개 ▴선착장 16개 ▴대형음악분수 ▴주차장4개(645대) ▴물새 습지원 ▴잔디광장 등이다.

 시공을 맡은 LH는 수목 10만5442그루를 추가 식재하고 화장실 및 음수전 설치 및 공원 가로등‧CCTV 추가설치‧청라호수공원‧커넬웨이 안전시설 추가보강 등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대폭 반영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청라호수공원은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이 있는 청라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사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