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유덕화, 인천장애인AG 함께한다"
상태바
"월드스타 유덕화, 인천장애인AG 함께한다"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4.10.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 22일 방한, 팬사인회ㆍ개회식 참관ㆍ 3종목 시상 진행

 세계적 영화배우 겸 가수 유덕화(54ㆍ홍콩)가 아시아 최대의 장애인 스포츠 축제인 2014 인천장애인 AG을 빛내기 위해 한국에 온다.

장애인 스포츠 및 문화예술행사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유덕화는 중국 및 홍콩 장애인스포츠 현장을 다수 참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2 런던패럴림픽 현장응원, 2014 홍콩 장애인올림픽위원회 부회장과 중국 장애인복지기금 이사를 역임하는 등 장애ㆍ비장애 경계를 넘어 소통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인천장애인AG에 매니저ㆍ영상제작팀 등 총 17명과 함께 자비로 참가 등록을 완료했으며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머물 예정이다.

 당초 유덕화는 홍콩NPC 부회장 자격으로 조용히 방문하여 3일간 비공식적으로 선수단을 방문해 대표팀을 응원할 예정이었으나,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방한기간을 5일로 연장하고, 개회식 참관ㆍ대회 시상 등에 참여하기로 일정을 변경했다.

 또한 오는 18일 개회식 전에는 송도 오크우드에서 팬 미팅을 진행하여 한국 팬들과 열렬한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조직위원회 특별초청인 자격으로 개회식에 참석하고, 휠체어펜싱ㆍ육상ㆍ휠체어댄스스포츠 3개 종목의 시상을 담당하게 된다. 앞서 유덕화는 장애인선수단을 격려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영상을 제작해 인천장애인AG 조직위원회에 제공한 바 있다.

 한편 대회 기간 중 선수촌내 서비스센터 영화상영관에서는 유덕화가 시각장애인 형사역으로 출연한 블라인드 디텍티브(Blind Detective, 2013)가 상영된다.

 김성일 조직위원장은 "장애인스포츠를 사랑하는 아시아 최고의 Top스타 유덕화의 방한을 계기로 이번 대회는 물론 장애인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이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하며 "장애(Disability)가 아닌 능력(Ability)을 보여줄 '살아있는 영웅'을 직접 만나는 기회가 될 이번 대회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