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 위한 간담회 열어

4일 행정복지위원회실, 청년정책 관련 다양한 의견 논의 ‘제243회 임시회’ 안건 제출

2021-03-07     여운균 기자
[사진제공=인천

[미디어인천신문 여운균 기자] 인천 부평구의회 유경희 의원(부평 2․5․6동, 부개1동, 일신동)이 지난 4일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부평구 청년 기본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장과 청년단체,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구의회 의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의 수립·시행 ▲청년정책연구 위한 기초조사 ▲청년정책 조정위원회의 심의사항과 위원의 구성 및 임기 등 회의에 관한 사항 ▲청년의 참여확대, 능력개발, 고용확대, 문화 활성화, 권리보호에 관한 사항 ▲청년시설의 설치 운영 등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사항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유 의원은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청년의 권익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한다”고 조례 발의 배경을 밝혔다.

이날 논의된 조례안은 오는 18일 개최 예정인 ‘제243회 임시회’에 안건으로 제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