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도차이나의 지붕 판시판

찰리김과 함께 떠나는 카메라 여행

2019-11-25     김민식 사진기자

인도차이나의 지붕 이라 불리우는 판시판산의 고도는 3,143m로 베트남에서 제일 높은 산이다. 판시판 사파는 예전에는 2박 3일에 걸쳐 등반을 해야 했지만,지금은 현대적인 케이블카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이 인도차이나의지붕에올라 자연천혜의 구름의 골짜기를 건너가는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사파(라오까이)는 북서구의 관광도시이자 베트남 제일높은 판시판정상, 베트남에서제일 웅대한 황리엔선(Hoàng Liên Sơn)산맥, 베트남 최고의 삼림자원의보고 이렇게 3가지 최고의 자연경관을 갖고있는 황리엔(Hoàng Liên)국립공원이 있다. 이러한 정보만으로도 우리가 판시판정상을 오르는 여정을 시작하기에는 충분하다.

다만, 산 정상의 기상은 하늘에 맡겨야 한다. 날씨를 떠나 최고봉 정상에 우뚝서는건 즐거운 일이다.

케이블카는 산과 숲 중간에 성곽같이 설계된 므엉화(Mường Hoa)골짜기의 케이블카스테이션에 부터 시작된다. 판시판사파 케이블카는 강한풍압과 험악한 날씨를 견딜수 있도록 설계되어 모든 이용객들에게 절대적인 안전을 보장한다. 선실마다 35명을 탑승시킬 수 있으며 운송능력은 시간당약 2000명을 실어나를 수 있으며, 예전에이틀정도 걸린 산행을 대신하여 케이블카를타면 20분후정상에오를 수 있게되었다.

드디어
케이블카를
정상으로
케이블카에서
관광객들이
정상으로
어느
비가
판시판의
케이블카에서
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