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 여가 및 복지 증진 논의
상태바
가좌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 여가 및 복지 증진 논의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8.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가좌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ㆍ박향순)가 주민들의 건전한 취미․여가 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 및 복지 향상에 기여코자 지난 8일 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이와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가좌3동 유광희 동장과 박향순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취미교양교실 프로그램 강사 및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함께 했으며, 참석한 담당 강사와 자원봉사자들이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과 건의사항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하고 참석자 모두는 이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 함께 지혜를 모았다.

 가좌3동 유광희 동장은 여러 시설이 노후한 가운데에도 주민들의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최고의 강의를 펼치고 있는 강사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안한 건의사항과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좀 더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행정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가좌3동 주민자치센터는 컴퓨터교실 및 요가 등 8개 과목 15개 프로그램과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 문화 공간이 부족한 가좌3동의 실정과 맞물려 이들 프로그램의 주민 참여도는 타 지역에 비해 꽤 높은 편이다.

 박향순 위원장은 “현 상황으로 볼 때 우리 동 주민자치센터는 동네 유일의 문화공간이다.”라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복지 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해 주민들의 시선에서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