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타악 퍼포먼스의 선구자, 한울소리
상태바
대한민국 타악 퍼포먼스의 선구자, 한울소리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04.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사는 '풍물'이라는 전통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에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이끌어온 'BEATCOMPANY 한울소리'와 공동마케팅 업무 제휴를 8일 체결했다.

 한울소리는 2009년 노동부에서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문화예술진흥법 제7조에 의한 인천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이다.

 또한 언제나 생명력 넘치는 연주력과 새로운 시도로 관객과 호흡하는 파워풀한 공연을 선보여 넌버벌 타악 퍼포먼스 공연단체로서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재즈와의 협연, 관악 밴드와의 크로스오버 공연, 국악기 샘플링과 시퀀싱 작업을 통한 미디 국악발표회, 비보잉 /무술 단체와의 크로스오버 공연 등 다채로운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타악 퍼포먼스인 ”울림과 공명”, “리듬시티", "드림 드러머스", "투투타치", "리듬정비소“, “파동2010”, “죽마고우(竹馬鼓友)“, ”학의비상”, “유쾌한 드러머!!”, “RUN”, “엎어쑈” 등의 기획공연을 선보였다.

BEATCOMPANY 한울소리 박창규 대표
 ‘Beat Company' 한울소리 박창규 대표는 "우리 한울소리는 1990년 창단을 시작으로 한국 전통 타악에 충실하면서, 전통을 재해석하고 현대적 감성을 접목시켜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도전과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타 장르와의 만남과 실험을 통해 끊임없는 열정을 보여주려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한울소리 보유 레퍼토리
 

BEATCOMPANY 한울소리 레퍼토리

 한울소리 찾아가는 문화활동
 

BEATCOMPANY 한울소리 찾아가는 문화활동
○ 극장/마당 겸용
   한울소리의 작품은 제작 여건과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확장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상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전통소리 기반의 난장 (전통소리+알파)
   귀중한 우리의 전통소리(리듬)에 현대적 감성을 적재적소에 배치, 사물놀이를 포함한 우리 전통리듬의 의미를 부각시키고, 재미와 신명, 흥분과 감동을 자아냅니다.
○ 생생한 현장감+재미 (라이브 상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악기들로 구성하여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리듬으로, 관객과의 거리를 없애는 난장을 연출하여, 생생한 현장감으로 재미와 예술적 승화라는 두 가지 목적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울소리 공연 소개 - DRUM NOMAD(타악 퍼포먼스>
  

BEATCOMPANY 한울소리 타악 퍼포먼스
한울소리 공연 소개 - PADONG(파동)
 
BEATCOMPANY 한울소리 파동
 한울소리 공연 소개 - FUSION KOREAN TRANITIONAL MESIA(퓨전 국악)
 
BEATCOMPANY 한울소리 퓨전국악

 한울소리 공연 소개 - SAMULNORI(사물놀이)
 

BEATCOMPANY 한울소리 사물놀이

 한울소리 공연 소개 - 기획공연 및 크로스오버 공연
 

BEATCOMPANY 한울소리 기획공연 및 크로스오버 공연

 ◎ BEATCOMPANY 한울소리 
     인천시 남구 문학동 356-9 혜광빌딩  032-421-7900 휴대폰 011-479-01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