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도 벚꽃맞이 제5회 가족건강 걷기 대회
상태바
장봉도 벚꽃맞이 제5회 가족건강 걷기 대회
  • 이윤진 기자
  • 승인 2014.04.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옹진군은 오는 11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장봉도에서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3년 장봉도 걷기대회 사진 <사진제공 = 인천시 옹진군>
장봉도는 수도권에서 40~60분 거리에 있어 당일여행이 가능한 섬으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변과 한들해변, 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트레킹을 할 수 있는 등산코스도 정비되어 있어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섬이다.

 벚꽃개화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장봉도 가족건강 걷기 대회’는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세대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도 챙기며 바다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의 향연을 한번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다.

 이번 걷기대회는 10시에 행사가 시작되며 옹암해수욕장 주차장에서 10시 40분에 출발해서 말문고개에서 반환, 다시 옹암 해수욕장으로 돌아오는 4.0km 코스로 1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2013년 장봉도 걷기대회 사진 <사진제공 = 인천시 옹진군>
 식전행사로 장봉도 풍물단의 난타 공연이 있고 장봉부녀회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한 먹을거리장터를 열고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바른 워킹법을 알려주고 혈압 및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건강체험관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우천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자세한 문의는 북도면사무소(899-3410)로 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장봉도 가족건강 걷기대회’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서 친목과 건강을 도모하는 경험을 하길 바라며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오시는길
▶ 버 스 - 710번 : 계산역(인천지하철) → KT전화국 → 삼목선착장(40분 소요)
            - 307번 : 인천역 → 동인천역 → 서부공단 →운서역 → 삼목선착장(1시간 30분 소요)
            - 221-1번 : 운서역(인천공항철도) → 롯데마트 → 삼목선착장(10분 소요)
▶ 자가운전 -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영존대교를 지나 두 번째 IC를 빠져나와 화물 터미널 방향으로
약 5km 직진후 우회전 → 삼목선착장 도착
- 인천대교를 지나 공항신도시 방향으로 약 4km직진 → 영종해안북도 삼거리에서 좌회전
후 약 500m직진 → 삼목삼거리에서 우회전 → 삼목선착장 도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