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동 ‘브이아이씨 365 소아청소년과의원’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상태바
연수구, 송도동 ‘브이아이씨 365 소아청소년과의원’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4.04.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8일부터 평일 야간 및 주말·공휴일 진료
[출처=브이아이씨 365 소아청소년과의원 홈페이지]
[출처=브이아이씨 365 소아청소년과의원 홈페이지]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연수구가 지역 내 소아 경증 환자들이 평일 야간 및 주말·공휴일에 외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달빛어린이병원’을 지정·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만 18세 이하 소아 경증 환자에게 외래진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응급실 이용에 대한 불편과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정책이다.

지정 병원은 송도동 ‘브이아이씨(V.I.C) 365 소아청소년과의원(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57 오네스타 7층)’으로, 이달 8일부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병원 진료 후 처방 약을 조제 받을 수 있도록 해당 병원 1층에 위치한 송도제일약국을 협력 약국으로 지정·운영한다.

이재호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 선뜻 동참해 준 브이아이씨 365 소아청소년과의원)과 송도제일약국에 감사드린다”라며 “연수구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으로 구민들이 야간이나 휴일에 응급실을 찾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