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물포역 일원, 노후 집수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물포역 일원, 노후 집수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4.0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담장.대문 등 호당 1241만 원 이내 지원
15호 내외 선정 후 올 7월부터 공사...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오는 22일까지 제물포역 일원 노후 집수리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제물포 스테이션-제이(Station-J)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사업 구역 내 노후주택의 주거복지와 거주생활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된다.

제물포 Station-J는 2021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도시재생사업이다. 대상지는 숭의 1.3동, 4동, 도화 2.3동 일부 등이다.

사업구역 내 노후주택 집수리를 원하는 주민에게 외벽, 담장, 화단 등의 외부 경관개선과 단열, 방수 등 주택성능 향상을 위해 호당 1241만 원(자부담 10% 포함)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주민은 인천시 홈페이지의 공고를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제물포역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미추홀구 석정로 202번길 12-17, 2층)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후 공공건축가, 집수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집수리사업 선정위원회 및 현장점검단의 평가를 거쳐 15호 내외로 선정한 후 올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선호 도시균형정책과장은 “공간개선을 통한 만족이 지역에 대한 만족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