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인천하늘수,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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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돗물 인천하늘수,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4.04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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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미디어인천신문DB]
[사진=미디어인천신문DB]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수돗물 브랜드 인천하늘수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돗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4일 인천시에 따르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주관한 이번 대상은 올해 15회째로 국가 자산으로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각각의 평가 항목마다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해 브랜드의 경쟁력지수를 산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사진=인천시]

인천하늘수는 세계적인 공항을 보유한 선진국제도시 인천의 하늘이 내려준 깨끗한 물이란 뜻으로, 브랜드명부터 공식 로고까지 시민 공모와 투표를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든 수돗물 브랜드다.

공식 로고(BI)는 하늘수 글자에서 이어지는 모음의 흐름이 맑게 흐르는 물을 연상시키는 로고 타입과 水(물수)자를 활용해 역동적인 물방울을 형상화한 심벌마크로 구성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 인천하늘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확대, 언론·방송·대중매체 활용 광고,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브랜드 정착의 기반을 다졌다.

아울러 캐릭터를 새롭게 제작하고 시민 공모를 통해 하리와 수리라는 캐릭터 이름을 선정해 다양한 캐릭터 활용 상품(굿즈)를 제작 배포하는 등 신규 콘텐츠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 인천하늘수 브랜드의 지향점인 청정가치의 선도적 실현을 위해 6개 광역시 중 최초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도 취득했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돗물 소비자로서 우리의 최우선 고객인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깐깐하고, 안전한 인천하늘수 공급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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