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3년 연속 지역특화 관광축제 공모 선정.. '계양 빛 축제' 추진
상태바
계양구, 3년 연속 지역특화 관광축제 공모 선정.. '계양 빛 축제' 추진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4.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청 전경.

인천 계양구가 인천시 주관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사업은 지역 고유의 문화, 인프라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시민 참여형 축제를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앞서 구는 2022년, 2023년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계양문화로에서 구민의 큰 호응 속에 '계양 빛 축제'를 마쳤다.

구는 올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달라는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빛 축제 구간을 계산역 일대 주부토로로 결정했다. 해당 구간은 계양산, 학교, 체육공원, 도서관, 박물관 등의 배후시장을 보유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점이 있다. 

구는 이곳에서 빛 축제가 야간조명으로만 운영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주 ‧ 야간 모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낮과 밤이 아름다운 도시, 계양’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3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하는 계양 빛 축제를 계양산을 배경으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곳에서 개최해, 구민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