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빅웨이브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한다
상태바
인천시, 빅웨이브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한다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4.0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까지 빅웨이브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 스타트업 모집
15개 내외 스타트업 선발 예정...
[자료=인천시]
[자료=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빅웨이브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섰다.

인천시는 오는 8일부터 5월 3일까지 빅웨이브(BiiG WAVE) 투자유치 설명회(IR)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 하반기 예정된 IR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빅웨이브는 투자자 발굴 및 투자 역량강화 그리고 글로벌 투자 유치를 통한 스케일업 분야까지 프로그램을 확장했다.

스마트시티, 바이오, 헬스케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등 분야에 상관 없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설립 7년 이내 전국 스타트업이 모집 대상이며, 총 15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업진단, 역량강화, 투자유치 IR, 국내외 파트너 발굴, 해외 투자유치 및 센터 핵심사업 등과 연계를 지원하게 된다.

예년과 달리 상반기 1회 선발해 연중 집중지원 할 계획이며, 센터에서 조성한 펀드(32개 펀드.약 8천억)와 팁스 운영사의 투자 검토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빅웨이브 홈페이지(http://biigwave.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빅웨이브는 인천지역 벤처·창업기업 육성과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투자유치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