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스타트업 육성 참여 7개 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스타트업 육성 참여 7개 기업 모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4.04.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형 리빙랩, 사업화 자금, 실증 고도화 등 지원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천공항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정부의 민간성장 지원 정책에 부응해 공사가 2019년부터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행해온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앞서 공사는 지난 5년 간 총 76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35억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해 왔다. 이에 따라 △매출 창출 565억원 △투자 및 융자 유치 348억원 △신규고용 창출 320명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공사는 올해부터 인천지역 소재의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7개사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 △시민참여형 리빙랩(Living Lab) 운영 △리빙랩 아이디어를 반영한 제품 개선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스타트업 제품 고도화를 위한 실증 개선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제품개선에 대한 성과검증과 마케팅 등의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리빙랩(Living Lab)은 일상 생활의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사용자 주도 개방형 혁신 모델이다.

아울러 지난해 선발된 15개사 중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로 선발될 7개사를 포함해 총 10개사를 대상으로 약 7억원 규모의 성장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의 모집 기간은 2일부터 오는 21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4개 지원 분야(사회서비스, 문화콘텐츠, 인천공항, 친환경)에 대하여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학재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천 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시민·민간·공공이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