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상수도혁신선수단, 출범‧‧‧"경영 혁신방안 모색"
상태바
인천 상수도혁신선수단, 출범‧‧‧"경영 혁신방안 모색"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4.04.01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최근 인천 상수도 혁신선수(善水)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1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상수도 혁신선수단은 기후위기, 재정악화, 사회인구구조변화 등 경영환경변화에 대비해 업무개선 및 현안과제 해결, 경영 혁신방안을 논의하는 연구모임이다.

행정, 취·정수, 관망 분야 3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매월 정기모임과 수시토론회, 전체회의를 진행하며 올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을 단장으로 총 31명으로 구성됐으며 상수도본부와 산하 사업소 맑은물연구소, 수도시설관리소, 4개 정수장, 5개 수도사업소 등에서 직급과 관계 없이 다양한 직원들이 참여했다.

행정분과는 비효율적이고 관행적인 행정에 대한 업무재설계와 근무 환경개선, 취·정수분과는 시설과 공정의 개선·효율화, 관망분과는 신기술도입과 상수도 관망관리 개선 방안에 대한 과제를 선정해 연구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혁신선수단의 명칭 중 선수는 기량이 뛰어나 대표로 뽑힌 사람이라는 의미의 선수(選手)와 '최고의 선은 물과 같다'라는 중국 노자 사상 중 상선약수(上善若水)의 선수(善水)의 중의적인 표현이다.

김인수 본부장은 “상수도사업본부는 전문성과 노하우 관리를 통해 기술력 축적이 매우 중요하다”며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해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