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우리의 미래 세대가 아픈 역사를 잊지 않도록 노력"
상태바
윤환 계양구청장 "우리의 미래 세대가 아픈 역사를 잊지 않도록 노력"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6.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 현충일 추념식 엄수...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추모 
6일 장기동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진행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윤환 계양구청장이 헌화와 분향을 하고 있다.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은 6일 엄수된 현충일 추념식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며 우리의 미래 세대가 아픈 역사를 잊지 않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윤 구청장은 이날 오전 장기동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진행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통해 "힘들게 살아오신 참전용사와 유가족분들이 좀 더 나은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추념식은 6.25참전유공자회 계양구지회장의 조기 게양을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추모식에서는 박영희 월남전참전용사 미망인의 추모시 낭독과 소프라노 성악가 최수안의 '그리운 금강산' 독창, 그리고 참석자 전원의 '현충의 노래'가 제창됐다. 

구는 공식행사 이후에도 국가유공자와 유족, 주민들이 추모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당일 헌화와 분향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윤 구청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장과 회원, 507여단 3대대, 사회단체장, 주민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