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23 국제교육전문가 아카데미’ 진행
상태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23 국제교육전문가 아카데미’ 진행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3.06.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지난 24일부터 5일간 인천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장·감 19명을 대상으로 ‘2023 국제교육전문가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천 관내 학교의 국제화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교육 지도자들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고 소통기술과 첨단 기술에 대한 지식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강사진 전원 세계화 교육 흐름에 전문적 지식을 가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소속 교수와 연구원으로 구성됐으며, 원어민 학생과의 교류 및 영어 강의를 통해 해외연수와 같은 학습과 체험이 제공됐다.

강의는 ‘국제화, 세계화 교육’, ‘첨단기술, 미래화’, ‘국제사회의 커뮤니케이션’ 3가지 과정으로 구성돼 ▲글로벌인재 양성 ▲세계, 조직 내 갈등 해결법 ▲국가별 교육 시스템의 이해 ▲챗GPT의 교육적 활용 ▲외국인 학생과의 대화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재희 중산고등학교장은 “대학입시를 앞둔 학교 특성상 질문보다는 일방적 지식 전달이 중요하고 이를 당연하다고 여긴다. 이에 변화를 주고 질문이 있는 수업이 학교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며 “입시에 매몰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더 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혁신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연수 프로그램 책임교수로 참가한 이은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는 “이번 연수를 기회로 글로벌 마인드 역량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글로벌 도시인 인천이 그에 걸맞은 세계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