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3 인천관광 협업 및 디딤돌 프로젝트 19개 선정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2023 인천관광 협업 및 디딤돌 프로젝트 19개 선정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3.06.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공사CI
인천관광공사CI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관광 활성화 및 관광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2023 인천관광 협업 및 디딤돌 프로젝트’ 공모 결과 총 19개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관광 협업 프로젝트는 기업 간 협력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육성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함께 추진해 나가는 사업이며, 디딤돌 프로젝트는 인천지역 전통적 관광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공모는 지난 4월부터 5주간에 걸쳐 진행됐다. 총 57건의 사업이 접수돼 서류 및 발표 심사 등을 거쳐 협업프로젝트 6개, 디딤돌 프로젝트 13개가 최종 선정됐다.

협업 프로젝트에는 ▲관광 축제와 자유여행자를 위한 드로잉 아트투어 개발(드림해븐 앤 드림스카이, ㈜아이젠테크) ▲연평도 점박이물범 등 활용 관광기념품 개발(라온드컴퍼니, ㈜우시산) ▲낚시 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하는 낚시 관광 플랫폼 운영(이투엠, ㈜착한사람들컴퍼니) 등 지역 특성과 강점을 활용한 협업 아이템들이 채택됐다.

디딤돌 프로젝트에는 ▲웹사이트 제작 및 검색엔진 최적화 ▲디지털 브로슈어 제작 및 키오스크 설치 ▲고객데이터 플랫폼 구축 ▲IoT 기반 관제 시스템 개발 등 지역 중소 관광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선정됐다.

공사는 이달 중 선정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들 기업에는 사업화 지원금, 교육·컨설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인천관광공사 “본 공모전에는 지난 해 대비 약 84% 증가한 57건의 사업이 접수되어 지역 관광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인천 관광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