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반도체 특화단지 반드시 유치"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반도체 특화단지 반드시 유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5.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시장, 최근들어 관내 반도체 기업 잇따라 방문 
26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스태츠칩팩코리아를 방문해 김원규 대표와 공장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6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스태츠칩팩코리아를 방문해 김원규 대표와 공장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최근들어 관내 반도체 기업을 잇따라 방문하면서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28일 인천시에 따르면 유 시장은 지난 26일 영종도에 위치한 반도체기업 스태츠칩팩코리아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앞서서도 지난달 18일 산업부 주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진전략 발표 자리에 스태츠칩팩코리아 이춘흥 최고기술경영자(CTO)가 함께 배석해 인천에 투자계획을 밝히는 등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날 유 시장이 방문한 스태츠칩팩코리아는 글로벌 3위의 반도체 후공정 기업으로, 산업부가 선정한 국가첨단전략기술에 해당하는 반도체 첨단패키징 기술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유 시장은 김원규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인천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힘을 실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인천 반도체산업의 생태계를 가꾸는데 함께 힘써보자"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27일 반도체 후공정분야 세계 2, 3위 기업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등을 선도기업으로 내세워 산업부가 공모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을 신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