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5.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이 지난 24일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이 이번 수상한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는 낡은 행정관행 개선, 새로운 행정관행 도입으로 행정 효율성을 제고한 활동을 평가하는 분야로 구는 구민과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는 미추홀구, ESG 중심 행정 구현을 주제로 공모에 참여했다.

구는 세계적인 ESG 경영 확대 추세에 따라 ESG 가치를 구정 전반에 도입해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인천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ESG 행정 추진계획 수립을 통해 비전과 3개 전략목표, 12개 전략과제 및 64개 실천과제를 선정해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사례로는 수인선 바람숲 길 조성, 도시농업 육성,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운영, 스마트 도화 빌리지 사업,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 노인일자리 사업, 구청장 직통 문자민원서비스 ‘미소 문자민원’, 동(洞) 중심 민원종합책임제 추진 등이 있다.

이 구청장은 "구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치를 통해 지방정치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