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상태바
계양구,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5.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체육, 경제 등 다방면의 상호 교류 협력 사업 기대 
23일 라오스 현지서 진행된 계양구와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의 의료, 체육, 경제 등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식.

윤환 계양구청장은 23일 라오스 사바나켓주 카이손폼비한시를 방문해 두 도시 간 의료, 체육, 경제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 추진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24일 계양구에 따르면 이번 의향서 체결은 두 도시가 상호 협력을 시작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 구청장과 프라송신 카이손폼비한 시장은 이번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통해 공동의 번영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계양구에 소재한 종합병원인 세종병원과 연계해 선천성 심장병 아동 치료사업을 추진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다양한 교류를 통해 우호 관계를 발전시켜 향후 자매결연 협약을 정식으로 체결할 계획이다.

윤 구청장은 "이번 의향서 체결은 구와 카이손폼비한시가 상호 발전과 공동 번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협력하는 첫 시작"이라며 "향후 두 도시가 적극 협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라오스 사바나켓주는 라오스 중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라오스의 사반-세노 경제구역을 중심으로 현재 수많은 다국적 기업을 유치한 라오스의 경제 중심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