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베트남 푸꾸옥市 'APEC 인천 유치' 지지 선언 이끌어
상태바
연수구, 베트남 푸꾸옥市 'APEC 인천 유치' 지지 선언 이끌어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3.05.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 후잉꽝흥 푸꾸옥시장과 공식회담
국외우호교류도시 체결을 위한 교류의향서 교환
인천 기업체 및 무역실무단, 현지 관계자들과 무역 교류 논의
지난 16일 베트남 푸꾸옥시에서 열린 연수구-푸꾸옥시 간 공식회담
[제공=연수구]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연수구는 최근 베트남 푸꾸옥시와 국외우호교류도시 체결을 위한 교류의향서 교환 및 'APEC 인천 유치' 지원을 약속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지난 16일 푸꾸옥시청에서 열린 후잉꽝흥 시장과의 공식회담에서 양 도시간 무역 촉진을 위한 교류의향서를 교환했다.

이날 양측은 교육·경제·관광·생태지구개발 등 적극적인 양국 우호교류 활동과 두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한 폭넓은 무역 촉진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키워 나가자는데 뜻을 함께했다.

특히 연수구는 송도국제도시 등 뛰어난 도시 인프라를 알리며 푸꾸옥시의 APEC 인천 유치 지원을 약속받았다.

이와 함께 건설·인쇄·식품·건축 등 인천지역 기업체 대표와 연수구 분야별 실무단 등은 현지 관계자들과 함께 무역 교류와 협력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후잉꽝흥 푸꾸옥 시장은 “더 많은 협력과 국제 통합의 기회를 늘리고 교류, 결합, 투자 유치, 개발 등을 통해 연수구와의 무역 연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만남은 여러 분야에서 양 도시 간 발전을 촉진하고 생산적인 교류를 이어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베트남은 오는 2030년까지 푸꾸옥시를 국가 및 국제 고급 휴양-생태관광 중심지이자 지역급 금융센터 역할을 하는 남아시아 대표 과학기술 연구센터로 건설하는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