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6월 2일까지 i-Job 랜선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6월 2일까지 i-Job 랜선박람회 개최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5.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22일 하버파크호텔에서 2023 인천직업교육박람회 i-Job 랜선 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했다. 박람회는 6월 2일까지 12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5월에는 초‧중‧직업계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0월에는 송도컨벤시아에서 오프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내 손을 Job아! 네 꿈을 Job자! 꿈을 향한 첫걸음, 인천직업교육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천형 직업교육에 대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학생들은 3D기반 VR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인천 직업계고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멋진 시설을 실감나게 체험하고, 직업계고 29교의 학교 홍보영상과 직업교육 지원정책 등을 안내받는다.

그밖에 직업계고등학교 둘러보기, 분야별 경진대회, e-스포츠대회, 미래꿈창작소, 찾아가는 학교설명회 등 풍성하고 알찬 직업체험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박람회를 통해 초‧중학생들이 진로와 직업 선택에 대한 유용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이 자신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형 직업교육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