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아파트 주차장 붕괴 "LH‧GS건설, 책임 각오해야"
상태바
검단아파트 주차장 붕괴 "LH‧GS건설, 책임 각오해야"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5.03 12: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 검단신도시 붕괴 현장 방문 점검...
[사진=국토부]
[사진=국토교통부]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일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주차장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 수습상황 등을 점검했다.

지난달 29일 오후 11시 30분 인천 서구 원당동 아파트 공사장 지하 주차장 1층 슬래브가 붕괴되면서 그 충격으로 지하 2층 슬래브 등 970㎡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원 장관은 이날 “우선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공사중지를 명령했고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특별점검과 관계 전문가 정밀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불법 하도급에 대해서도 면밀히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법행위가 발견될 경우 발주청인 LH와 시공사인 GS건설은 무거운책임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공사관계자들 모두 합심, 빠른 시일내에 안전이 확보돼 공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원 장관과 함께 한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은 “구 차원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사고수습과 공사재개를 지원하겠다”며 “1월 입주가 예정된 만큼 공사가 지연되면 입주 지연에 대한 대책도 강구하겠다”고 했다.

서구는 이번 사고와 관련 유사사례 예방을 위해 오는 4일까지 관내 아파트 건설현장에 대해 자체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뜨TM 2023-05-23 13:21:20
LH와 GS건설은 검단신도시 AA13-1,2 BL 의 부실시공 책임을 지고, 품질안전경영 시범현장으로 전면재시공 추진하고, 그 책임을 위해 사명을 걸고 명성을 다시 끌어올리길 바랍니다. 그 길 밖에 답이 없다는걸 명심하세요!
의식주로서, 집은 인간생활의 가장 필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재산으로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안전 미확보와 함께 재산가치도 사라진 새집을 넘겨주겠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려면 니들이 들어가 사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