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도시텃밭 305곳 분양 "4월초 개장"
상태바
인천 송도 도시텃밭 305곳 분양 "4월초 개장"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3.06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오는 17일까지 참여자 모집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오는 17일까지 도시텃밭인 이음텃밭 305곳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음텃밭은 송도동(28-1번지) 14,750㎡ 면적에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텃밭 280곳, 시민 또는 외국인 누구나 5명 이상 공동체로 참여하는 공동체텃밭 17곳, 복지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어울림텃밭 8곳 등으로 조성됐다.

체험용 토종텃밭·논, 지역사회 기부를 위한 나눔텃밭과 경관작물 구역으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다.

이음텃밭은 화학비료, 농약, 비닐이 없는 3무(無)의 자연친화형 도시텃밭으로, 기존 주말농장 방식의 단순한 분양형태가 아닌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바탕으로 환경과 생태를 위한 건강한 삶의 방식을 배우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여자들은 의무적으로 토종텃밭, 나눔텃밭, 경관구역에서 농작물 및 경관작물 가꾸기 등 이음텃밭 자원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텃밭 수확물 기부활동도 함께 할 수 있다.

신청은 위탁운영 단체인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홈페이지(http://all.dosinong.net)를 통해 하면된다.

시민텃밭은 오는 22일 공개추첨하고, 공동체텃밭은 24일 심사를 통해 분야별 참여자 명단을 최종 확정·발표한 후, 4월 초 개장할 예정이다.

강승유 농축산과장은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텃밭활동에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공동체 활동 뿐만아니라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여 도농상생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