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41개 기관 자체 종합감사 시행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41개 기관 자체 종합감사 시행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1.1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 41개 기관 대상으로 2023년 자체 종합감사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교육현장 중심 소통감사 ▲비리의 원천을 제거하는 예방감사 ▲공정한 인천교육을 위한 청렴감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열린감사로 자체 감사 운영방향을 설정했다.

올해 청렴 의식과 문화가 학교 현장까지 확산하도록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청렴 동아리를 새롭게 구성·운영하고, 관리자가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해 전국 최고의 청렴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학교 자율감사는 학교의 자율성, 책무성 제고를 통해 학교 감사행정이 안착하도록 확대 운영하고, 업무 취약 분야의 제도개선 등을 위한 특정감사, 일상감사, 기동감사를 병행해 평상시 청렴한 업무 환경이 유지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사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적극행정 제도를 보완·개선하고, 지원과 면책을 강화해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책임 회피성 부작위나 태만 등의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키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분석과 실효성 있는 감사행정을 추진하고, 현장 지원 중심의 감사 활동을 펼쳐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