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시설 '인천뮤지엄파크 조성' 본격화..전국 최초 
상태바
복합문화시설 '인천뮤지엄파크 조성' 본격화..전국 최초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4.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8일, 뮤지엄파크 국제설계공모 준비 위한 용역 입찰 공고 
인천뮤지엄파크 조감도.
인천뮤지엄파크 조감도.

전국 최초로 복합문화시설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에 국내·외 우수 건축가가 설계에 참여해 최고의 설계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뮤지엄파크 국제설계공모 관리용역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뮤지엄파크 조성사업은 사업비 2014억원으로, 연면적 4만여 ㎡ 규모로 미술관, 박물관 및 공원으로 이루어진 전국 최초의 복합문화시설이다.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통과 이후, 현재 건설공사 타당성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말 공공건축심의를 거쳐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입찰을 통해 선정된 업체는 국내·외의 우수 건축가들이 설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문번역, 홍보, 홈페이지 제작 등 국제공모의 전반적인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입찰등록 마감 후 평가위원회를 통한 제안서 평가 및 협상을 실시해 5월부터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 국제설계공모는 오는 8월 본격 실시하고, 12월 경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설계공모 관리용역 뿐만 아니라 국제설계공모도 차질없이 추진해 인천뮤지엄파크가 우리나라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