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소년大賞에 강화高 이재호 학생 선정
상태바
인천시 청소년大賞에 강화高 이재호 학생 선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5.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상을 수상한 강화고등학교 3학년 이재호 학생[사진=강화고등학교]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모범청소년을 선정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시교육청과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추천한 후보자에 대해 지난달 28일과 29일 인천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통해 효행, 선행 등 각 분야의 모범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대상(大賞)과 각 분야별 수상자 등 총 36명 선정했다.

이중 대상, 효행, 선행, 면학, 장애극복, 예체능부문 등 총 6명을 2021년도 인천시 청소년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大賞)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효심이 지극하고 평소 강인한 의지와 신념을 통해 이뤄낸 성취 등을 바탕으로 성실한 자기주도 학습과 봉사활동 등 여러 면에서 성행이 우수한 강화고등학교 3학년 이재호 군이 선정됐다.

이어 △효행부문은 인천국제고등학교 1학년 정은지 양이△선행부문은 작전고등학교 3학년 조영민 군이△면학부문은 검암중학교 3학년 김남우 군이△장애극복부문은 인천인혜학교 전공과 2학년 김홍진 군이△예체능부문은 인천재능중학교 2학년 김동찬 군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시는 인천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지도자 5명과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에 기여한 모범 청소년 25명을 선정했다.

시상은 추천기관인 시교육청, 연수구, 남동구 및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5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