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형 시의원 "방사성 오염수 방류...오만함의 극치"
상태바
남궁형 시의원 "방사성 오염수 방류...오만함의 극치"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4.16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일본정부는 지난 13일 후쿠시마 제1원전의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를 공식 발표했다.

수백만t에 달하는 막대한 양의 오염수를 바다로 흘려보내는 것으로 국내외에서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남궁형 인천시의원은 15일 "일본 국민들도 강력하게 반대하는 오염수 방류 결정은 일본 정부의 오만함의 극치이며, 지구를 파괴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강력 규탄했다.

남궁형 시의원은 “한국정부는 국제사회와 연대해 일본의 방사성 오염수 방류 결정을 반드시 철회시키고,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는 일본과의 관계에 구애받지 않고 일본의 방류결정을 강력하게 규탄해야 하고,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금지하는 제재조치 등 실효성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또 “16일은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의미로 제정된 ‘국민안전의 날’인만큼 일본과 근접한 거리에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이 제일 걱정된다”며 “일본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방류 결정을 철회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후쿠시마 원전 폐수 문제를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처리 방법에 대해 주변 국가들과 협의해야 한다”며 “인천시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정부와 협력해 해양환경 유지와 인류 건강·안전 관점에서 필요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