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ㆍ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연내 추진 가능?
상태바
인천 영종ㆍ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연내 추진 가능?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4.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적극 환영
지난 6일 중구 제2청사에서 열린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는 간담회.
지난 6일 중구 제2청사에서 열린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는 간담회.

인천 중구의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이 연내 추진될 지 관심이 모아진다.

앞서 홍인성 중구청장은 지난 6일 중구 제2청사에서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는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구읍뱃터상가연합회, 월미도상가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요한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집행위원장은 "중구의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도입계획에 적극 환영한다"며 "케이블카 도입에 대한 영종지역 주민의 기대가 큰 만큼 추후 용역진행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했다.

홍 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가 지니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원도심지역의 개항역사문화가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정책연구에서 도출되는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앞서 구는 지난 1월 인천연구원에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사업 특성과 정책 이슈 연구를 의뢰했다.

이에 따라 연구원은 올해 11월까지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법률검토, 사례조사 등 기초연구와 예상 정책이슈 등을 중점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