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커낼워크 혜택+ 특화시범거리' 선포식 개최
상태바
'송도 커낼워크 혜택+ 특화시범거리' 선포식 개최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1.04.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택+ 가맹사업 상권 단위로 확대…소상공인․자영업자 적극 지원
올해 중 특화시범거리 4개소까지 확대 예정․추가 적립금 혜택 등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고남석)는 연수e음 혜택+(플러스)정책 확산과 상권 특성화를 통한 골목상권 부활을 위해 송도 커낼워크를 혜택+ 특화시범거리로 지정하고 지난 2일 '커낼워크 혜택+ 특화시범거리'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연수구청장, 연수구의장, 커낼워크 상가연합회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해 혜택+ 특화시범거리 선포식 및 사인물 제막식을 진행했다.

혜택+ 특화시범거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혜택+ 가맹사업의 범주를 상권 단위로 확대시키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포의 직접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방편이다.

이를 위해 작년 10월 공고를 통해 혜택+ 특화시범거리의 지정 공모를 했으며 커낼워크 상가 총 연합회의 신청 후 연수e음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혜택+ 특화시범거리로 지정됐다.

[이상 사진=연수구]
[이상 사진=연수구]

혜택+ 특화시범거리 지정을 통해 커낼워크 내 벽면로고 사인물, 가로등 사인물 설치 등의 혜택을 지원했으며 특화거리로 지정된 후에도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올해 중으로 혜택+ 특화시범거리를 4개소까지 늘리고 일정 조건을 갖춘 구역에 한해 연수e음 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해 혜택+ 특화거리로 지정해 추가 적립금 환급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연수e음 혜택+는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결제액의 3~7%를 선 할인하면 시 기본 적립금 10%에 연수구 기존 2% 적립금과 5%의 코로나 특별 적립금을 더해 7%를 추가 적립금을 제공해주는 정책이다.

구는 작년 4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기존 연수e음 혜택+ 할인에 5%의 코로나 특별 적립금을 더해 인천에서 가장 높은 20~24%의 할인․적립금 환급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혜택+ 특화시범거리를 통해 커낼워크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혜택+ 특화시범거리를 확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