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 연장 사용...박남춘 "오 후보, 자질이 의심된다"비판
상태바
수도권매립지 연장 사용...박남춘 "오 후보, 자질이 의심된다"비판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3.3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수도권매립지 연장 사용을 밀어붙이겠다”고 입장을 밝힌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를 박남춘 인천시장이 비판하고 나섰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3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 후보의 이 같은 답변은 답답함을 넘어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30일 주최한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인천 등 서울 외곽에 쓰레기 매립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인천시의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방침에 따라 굉장히 심각한 쓰레기 대란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라는 민생당 이수봉 서울시장 후보의 질문에 “인천의 쓰레기 매립지가 그동안 잘 운영이 돼 왔는데 인천시가 여기에 난색을 표하면서 지금 상황이 매우 급박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서울시 내에는 쓰레기를 매립할 장소가 없다. 따라서 협의를 잘 하는 수밖에 없다”고 했다.

또 “매립량은 분명히 있기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다. 협의를 해야 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이와 관련 박 시장은 “10년도 더 지난 옛날 논리를 내세우고 인천시 탓을 하며, ‘협의해야 한다. 서울에는 매립할 곳이 없다’는 오 후보의 답변은 답답함을 넘어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한마디로 ‘매립량을 줄이기 어렵고, 서울시 내에 쓰레기를 매립할 장소가 없으니 쓰던 대로 계속 쓰겠다’란 이야기”라며 “서울 내부는 강남과 비강남으로, 수도권은 서울과 서울 주변으로 편을 나누는 구태적인 인식 수준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천시와 300만 시민이 내딛은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향한 발걸음, 멈추지도, 되돌리지도 않을 것”이라며 “누구든 이를 막으려 한다면 단호히 뚫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