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내달부터 명사특강 시작..'문예프로그램' 막 오른다
상태바
아트센터인천, 내달부터 명사특강 시작..'문예프로그램' 막 오른다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3.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담한 대담 안내 포스터.
대담한 대담 안내 포스터.

아트센터인천이 내달부터 명사특강, 대담한 대담을 시작한다. 봄을 맞아 사실상 그동안 움추렸던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시작이라 볼 수 있다.

11일 아트센터인천에 따르면 이번 대담한 대담은 사회 각계의 다양한 명사들이 출연해 시대적 담론을 깊이 있게 강연으로 들려준다.

특히 강연에는 스타 아나운서에서 작가와 강연자로 변신한 손미나 작가가 진행자로 참여하고, 최재천 교수, 장항준 감독, 김경일 교수, 이욱정 PD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세부일정으로는 △4월 15일 △5월 13일 △7월 15일 △9월 9일 △11월 11일 등 총 5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전석 2만원이며 이달 17일부터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첫 번째 강연(4월 15일)은 여행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손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한 순간의 만남이나 사건이 인생을 바꾸기도 하듯 여행의 매력은 매우 강력하다. 손미나 작가 스스로가 여행을 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를 풀어가며 여행에서 배운 인생의 지혜를 전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5월 13일)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자연과 인간 공존을 꿈꾸다’이다. 코로나19 라는 범지구적 비극 앞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우리의 마지막 선택은 ‘생태적 전환’이며, 이는 폭넓은 유대를 통해 가능하다는 담론을 한국의 대표적인 생태학자이자 진화생물학자인 최재천 교수의 시각으로 만난다.  

세 번째 강연(7월 15일)은 영화감독 장항준이 들려주는 ‘창작의 사소한 이유’이다. 그야말로 콘텐츠 홍수의 시대에 ‘우리는 왜 이렇게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는 이 강연은 영화감독으로서 경험한 대중문화 콘텐츠 창작과정과 그의 작품 속 이야기를 통해 창작의 무궁무진한 파도 속으로 관객들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네 번째 강연(9월 9일)은 우리나라 대표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인간의 오감 그리고 식스센스’이다. 우리의 오감이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무엇을 말해 주는지와 그 모든 것들에 더해 우리가 육감이라고 부르는 것의 실체를 들여다보는 재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강연(11월 11일)은 다큐멘터리 ‘누들로드(2008)’의 선풍적 인기로 스타덤에 오른 이욱정 PD가 들려주는 ‘요리를 통한 도시 재생’이다. 음식을 함께 만들고 나누는 과정이야 말로 사람을 이어주는 가장 원초적인 접착제이며 우리 시대가 나아가야할 도시재생의 방향이지 않을까라는 발상으로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