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풍수해보험 부담율 30% 이하로 낮춰'
상태바
인천시 '풍수해보험 부담율 30% 이하로 낮춰'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1.03.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풍수해보험 보험료 지원율 상향...가입대상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주택의 경우 일반계층 70%, 차상위계층 77.5%, 기초생활수급자 86.5%,
온실과 소상공인 상가·공장 70%로 상향,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는 시민들의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보상하기 위해 올해 풍수해보험 지원율을 상향·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태풍, 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보험으로 가입대상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이다.

시는 올해부터 재해취약지역 주택을 주택 단체가입 보험에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풍수해보험 보험료 지원율은 주택의 경우 일반계층 70%, 차상위계층 77.5%, 기초생활수급자 86.5%, 온실과 소상공인 상가·공장의 경우 70%로 상향, 가입자 부담률을 30% 이하로 낮췄다.

재해취약지역 주택 단체가입의 경우 국비 포함 총 87.04%를 지원, 가입자 부담률은 12.96%이다.

개별보험 가입은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등 5개 민영보험사를 통해 가능하며, 단체보험은 군·구 재난부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김원연 자연재난과장은 “자연재해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정책인 만큼 풍수해보험에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