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거주 외국인, 한국식 메이크업 강좌에 '관심'
상태바
인천 송도 거주 외국인, 한국식 메이크업 강좌에 '관심'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3.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FEZ 글로벌센터 지난달 25일부터 K-Beauty 체험하는 기회 제공 강좌 진행
온라인 K-Beauty 수업 모습.
외국인들의 온라인 K-Beauty 수업 모습.

한국식 메이크업을 알리는 강좌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거주 외국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최근 IFEZ 글로벌센터가 정주 외국인들에게 관심이 많은 이른바 K-Beauty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메이크업 강좌가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강좌는 지난달 25일 부터 이달 11일까지 3주간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3회에 걸쳐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메이크 강좌는 △1회차 내추럴 메이크업 △2회차 피부 관리 △3회차 아이돌 메이크업 등 다양한 한국식 화장법과 피부 관리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접한 미국인 온 케리 씨는 "평소 메이크업이나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식 화장법도 배우고 다양한 한국 화장품도 추천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앞서 IFEZ 글로벌센터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현재는 각 강좌 당 10명씩 총 30명이 참여하고 있다.      

정경원 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이번 강좌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K-Beauty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또한 인천이 대규모로 화장품을 생산하는 뷰티 산업의 중심지인 점에서 뜻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정주 외국인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강좌와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