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인천 '4월 해설음악회 등 새로운 주제 시리즈' 시작
상태바
아트센터인천 '4월 해설음악회 등 새로운 주제 시리즈' 시작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2.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니스트 김정원.
피아니스트 김정원.

아트센터인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마티네콘서트'와 '토요스테이지'가 4월부터 새로운 주제로 시리즈를 시작한다. 클레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와 게스트의 초청 연주도 진행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마티네 콘서트'의 2021년 시즌은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연주와 진행으로 펼쳐진다. 중세 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남독일의 ‘낭만가도(Romantik Strasse)’에서 영감을 받은 이 공연은 여행이 너무나 먼 이야기가 되어버린 코로나 시대에 독일, 프랑스, 러시아, 남미의 음악을 통해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4월 21일 △6월 30일 △8월 25일 △10월 27일로 매 수요일 오전 11시에 총 네 차례에 걸쳐 공연되며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 테너 김세일, 반도네온 고상지,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등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시리즈의 오프닝은 '아름다운 시절 벨 에포크'를 주제로 드뷔시의 아라베스크, 생상의 백조와 죽음의 무도 등 프랑스 음악을 선보인다.

아트센터인천의 또 하나의 대표 시리즈인 '토요스테이지'는 올해 브람스를 주제로 펼쳐진다. 한 작곡가의 음악을 중심으로 동시대 음악가의 이야기를 엮어가며 다양한 연주와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 공연은 3년째 이어지는 지휘자 최수열과 김성현 기자의 유쾌한 호흡과 깊이 있는 해설로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연 세부 일정을 보면 △4월 24일 △6월 26일 △8월 21일 △10월 23일 △12월 11일 매 토요일 오후 3시에 총 다섯 차례에 걸쳐 공연된다. 인천시립교향악단과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국내 클래식 음악계에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부터 중견 연주자까지 국내 최고의 독주자들이 매회 협연자로 나선다. 

시리즈의 첫 무대는 독보적인 커리어로 음악세계를 쌓아나가는 젊은 두 음악가 바이올리니스트 송지원과 첼리스트 심준호가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브람스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2중 협주곡으로 1부를 꾸미고, 2부에서는 브람스 교향곡 3번을 선보인다. 

티켓예매는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좌석은 코로나19 공연장 방역지침에 따라 객석 띄어앉기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