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1일부터 신청접수
상태바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1일부터 신청접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1.3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 대상..재난관리기금 454억 원 활용 지원
인천시청.
인천시청.

인천시가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인천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2월 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소상공인 대상 인천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20일 박남춘 인천시장이 발표한 ‘코로나19 인천형 민생경제 지원대책’에 따른 조치로 재난관리기금 454억원을 활용해 지급된다.

31일 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지난해 11월 24일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인천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시행한 집합금지·제한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정부의 재난지원금에 더해 집합금지유지업종은 150만원, 집합금지완화업종은 100만원, 집합제한업종은 5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무등록 사업자, 휴·폐업 및 매출액이 없는 사실상 휴·폐업, 인천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온라인 신청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버팀목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이며, 2월 26일까지 인천시 또는 군·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 초기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10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 해당 일에만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신청이 곤란한 소상공인은 같은달 17일부터 26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군·구를 방문해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온라인 접수분에 대해 신속한 처리절차를 거쳐 설 명절 이전인 5일부터 순차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대상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중복 수급·부정수급의 경우 환수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재난지원금 신속지급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인 만큼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홀짝제 준수와 가급적 3일 이후 신청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와 거리두기 강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추가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