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市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활성화 위해 홍보 적극
상태바
연수구 ‘市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활성화 위해 홍보 적극
  • 장석호 기자
  • 승인 2021.01.1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융자규모 3억 원…경영난 겪는 지역 내 외식 자영업자 참여 독려

[미디어인천신문 장석호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고남석)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외식 자영업자들을 위한 ‘인천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계획’ 발표에 따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홍보활동에 나섰다.

구는 경영난에 처한 지역 외식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관련협회 공문발송과 함께 융자사업 세부내용을 연수구청 홈페이지, SNS에 게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가 추진하는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으로 지난 11일부터 음식점, 제과점, 식품접객업소 등을 대상으로 해 사업비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총 융자규모는 3억 원이다.

지난해 특별융자지원 추진 당시 한도액이 업소 당 1천만 원이었으나 올해는 2천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위해요소중점관리업소는 시설개선자금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한편 2천 5백만 원 미만인 경우 3년 균등 분할 상환으로 대출 금리는 시설개선자금, 육성자금의 경우 연이율 2%, 화장실 시설개선자금의 경우 연이율 1%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 또는 위생과(032-749-7954)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에서 여신규정 적격여부에 대한 사전상담 후 연수구청 위생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