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인천대교·서해 앞바다 한눈에..'랜드마크시티 1호' 착공
상태바
인천경제청, 인천대교·서해 앞바다 한눈에..'랜드마크시티 1호' 착공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1.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조성 예정지 전경.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조성 예정지 전경.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대교와 서해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착공됐다. 

인천경제청은 조성과 관련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연됐던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업체 선정을 완료, 지난해 말 공사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조성에는 총 23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수변광장, 전망카페, 계단식 수경시설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 온열질환 예방, 관수·방제 수목관리 등 다목적 기능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조성과 관련해 총 면적 26만3000㎡ 가운데 먼저 1단계(7만8000㎡)로 추진되며 올해 말 완공 예정이다. 

단계적으로 조성되는 나머지 2단계(18만5000㎡) 사업까지 완료될 경우 최근 입주가 잇따르고 있는 송도 6·8공구 입주민들을 포함해 많은 시민들이 송도 북서쪽에서 남북으로 총 4.2km의 해안가를 산책하거나 낙조를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는 송도 최대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송도에는 해안가에 접해있는 솔찬공원 외에는 바다를 낀 공원이 마땅히 없었다.

이원재 청장은 "낙조가 아름다워 송도국제도시의 숨은 명소인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완공되면 송도국제도시 주민은 물론 인천시민들이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멋진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