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인천지역 경제발전 주역은 '㈜엔에스브이'
상태바
2020년 인천지역 경제발전 주역은 '㈜엔에스브이'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1.01.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시, 20년도 지역경제 발전 이끈 중소기업인대상 우수기업 선정 발표
자료제공=인천시
자료제공=인천시

인천시가 3일 2020년도 지역경제 발전을 이끈 기업들을 선정, 발표했다. 중소기업인대상으로 ㈜엔에스브이(대표 윤은중)가 최고의 영예인 '중소기업인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에 이어 ㈜멀티텍(대표 정재영) 등 5개사는 우수상과 장려상에 선정됐다. 또 우수기업으로는 중견성장사다리기업에 ㈜서울경금속(대표 이대훈) 등 5개사, 비전기업에 이솔정보통신(주)(대표 이정협) 등 12개사, 유망중소기업에 ㈜원광에스앤티(대표 이상헌) 등 46개사가 선정됐다.

평가방법은 중소기업인대상과 우수기업은 1차 서류평가, 2차 전문기관의 현지 실사를 거친 후 해당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 수상기업 중 경방신약(주)(대표 김충환)와 신풍금속(주)(대표 이원석)는 중소기업인대상(우수상, 장려상)과 우수기업에 동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지역경제발전을 이끌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중소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중소기업인대상 시상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90개사, 유망중소기업은 1999년부터 총 618개사, 비전기업은 2011년부터 총 1169개사, 또한 중견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견성장사다리기업은 2015년부터 총 39개사를 선정했다.

시는 선정된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기술·품질 인증 및 수출·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갈 튼튼한 허리기업인 중견·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중소기업인대상과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성장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리더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