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
상태바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12.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인성 중구청장이 최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에서 참여 청소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10일 구에 따르면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청소년 인권향상에 업적을 이룩하거나 청소년의 전반적인 삶의 개선에 기여한 공적을 격려하는 상으로 1차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한 기초자치단체장, 기초 및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100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 직접 투표를 통해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 4명을 결정해 선정한다. 

이러한 절차를 걸쳐 올해에는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홍인성 중구청장이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 청장은 2018년 7월 당선 이후 청소년 관련 사업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10월 영종국제도시 내 130억원 규모의 중구 청소년수련관을 마침내 착공했다. 또 학교 밖 청소년의 복지에도 관심을 두고 급식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홍 구청장은 "청소년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이번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을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행복하고 꿈꿀 수 있는 중구를 위한 구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이달 28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