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언택트 시대 합리적인 투자, 정치후원금
상태바
[기고]언택트 시대 합리적인 투자, 정치후원금
  • 인천시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주무관 최종욱
  • 승인 2020.12.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선관위 지도주무관 최종욱
미추홀구선관위 지도주무관 최종욱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유행한지 약 9개월 정도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들의 삶도 많이 변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시대가 도래됨에 따라 이에 따른 관련주 투자 등의 이야기 역시 오고가고 있다. 물론 여러 투자항목들이 있겠지만 색다른 투자 항목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색다른 투자 항목은 바로 ‘정치후원금’이다.

일반적으로 투자라 함은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자금 등을 대는 행위로 규정하고 있는데 도대체 정치후원금이 투자와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일까?

정치후원이 어떤 이익을 얻을 목적인지는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

우선 정치후원금이 무엇인지를 설명하자면 정당 또는 정치인(국회의원)등은 우리들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여러 활동들을 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개인, 단체 등과 접촉하고 이들의 요구를 조율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수립하게 된다.

문제는 특정 개인 혹은 단체가 자신들에게만 유리한 정책을 받고자 하는 목적으로 정치인들에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이다.

이에 따라 금전, 이권 등이 오고갈 수 있으며 이게 흔히 말하는 정경유착, 뇌물, 불법 정치자금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처벌을 엄하게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전에 우리 모두가 소액 주주로서 정당, 정치인에게 투자를 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정치후원금이다.

그렇다면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정치후원금은 크게 기탁금, 후원금으로 나뉜다.

첫 번째로 ‘기탁금’은 중앙선관위에 기부하면 선관위가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공정하게 각 정당에 지급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후원금’은 내가 원하는 정당 또는 정치인을 지정하여 후원할 수 있다.

기탁금과 후원금 모두 선관위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내가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서 기부할 수 있다.

물론 토스, 카카오페이 등의 방법으로도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해서 기탁금 또는 후원금을 선택하고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에 후원방법을 선택하여 기부하기만 하면 된다.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으로 우리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어 쉽고,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비록 당장에는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씩이라도 우리가 투자를 하여 국민 대다수가 원하는 정책 하나가 실행될 때마다 그것이 우리뿐만 아닌 우리 후대까지도 이익을 볼 수 있다면, 이것만큼 합리적인 투자도 없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