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군수 "새로운 시대, 미래 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상태바
유천호 군수 "새로운 시대, 미래 성장동력 확보하겠다"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0.12.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새로운 시대 전환 속에서 빠르게 미래 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1일 267회 강화군의회 2차 정례회 개회식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더 높은 성장을 위한 강화형 지역 뉴딜을 과감하게 추진해 관광인프라를 대폭 개선하고 농·어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등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 더 빠르고 강하게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유 군수는 이날 “2021년도 예산은 사상 초유의 경제 위기로 인해 지방교부세 등이 감소하는 등 재정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확실한 방역으로 군민의 생명을 지키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주안점을 두고 올해 예산보다 다소 증가한 5616억 원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예산 편성과 관련 “복지수요 충족, 생활안전을 위한 도시계획도로와 인도 등 개설, 편리한 도로망 구축, 군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 도시재생사업 생활인프라 확충을 위한 체육시설 및 공원 조성, 도시재생사업, 농업의 생산성과 경쟁력 확보를 통한 소득 향상, 교육환경 개선 등에도 역점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또 “2025년도 수도권매립지 종료에 대비해 내년도를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매력의 도시로 가기 위한 원년의 해로 정하고 생활폐기물 배출량 감축, 불법투기 근절, 재활용률 향상 등을 위한 3대 클린 프로젝트를 강력히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유천호 군수는 “2021년도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유연한 사고와 과감한 결단력으로 오직 군민만 바라보고 700여 공직자들과 함께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