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청장, 내년 교육분야 릴레이 간담회.."학부모 의견수렴 할 것"
상태바
홍인성 청장, 내년 교육분야 릴레이 간담회.."학부모 의견수렴 할 것"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0.11.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진행됐던 학부모 릴레이 간담회.
10일 진행됐던 학부모 릴레이 간담회.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내년 교육지원 사업에 학부모들의 생생하고 진솔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릴레이 간담회를 열었다. 교육분야에 있어 학부모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열겠다는 입장이다.

13일 구에 따르면 구는 최근 영종국제도시권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학부모 초청 간담회에 이어 이달 16일과 27일, 30일에 영종국제도시권역 초등학교, 원도심 내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4차례에 걸쳐 각각 학부모 초청 릴레이 간담회 갖는다.

간담회는 학생과 학부모, 교육청과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형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 학교별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학부모님들의 생생하고 진솔한 의견들을 수렴함으로써 교육지원 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함은 물론 교육지원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지난 10일 진행 된 영종국제도시권역 중·고등학교 학부모 초청 간담회에서는 학교 교육환경 개선문제(시설노후화로 인한 보수)와 등·하교 시간대 버스노선 확충과 배차시간 단축을 통한 통학문제 안정화, 학교주변 공사장 안전문제(차량사고 발생 감축방안 및 공사차량 별도 출입도로 지정) 및 학생들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건전한 놀이터-끼발산 공간 조성) 등 15건이 넘는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됐었다.

홍 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 학부모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앞으로도 상·하반기에 걸쳐 정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다"면서 "새로운 미래를 향한 핵심투자분야인 교육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변함없는 소중한 의견들을 보내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